더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2020. 4. 6. 14:47자동차

반응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풀옵션 (녹턴그레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차. 그랜저 입니다. 신차 출시나 일시적인 이슈 떄문에 순위가 가끔 변동되기도 하지만, 승용 중에서는 정말 독보적인 차량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하이브리드 버전입니다. 

4년 전? 그 즈음만 하더라도 독일 디젤 세단을 위시하여 우후죽순 격으로 디젤 세단들이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었습니다. 일본의 하이브리드는 매니아층을 위한 선택지처럼 보일 정도였습니다. 조용한 세단을 선호하는 우리나라도 '클린 디젤'이라는 미명하에 높은 경제성을 바탕으로 디젤 승용의 입지가 탄탄하게 넓혀져 가고 있었습니다.

무너지지 않을 것 같았던 독일 디젤의 아성도, 열심히 쫓아가던 한국의 디젤 승용들도 폭스바겐 디젤게이트+미세먼지 콤보로 정말... 저세상 문턱까지 다녀 왔습니다. 아직 못 돌아온 것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요즘엔 하이브리드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신형 쏘렌토도 하이브리드가 대박을 쳤었고....(슬프게도 친환경차 혜택을 못 받는 바람에 과거형으로...), 신형 그랜져도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을 모릅니다.

뛰어난 경제성, 정숙성, 비싼가격...은 아니고.... 두루두루 상품성이 뛰어나니 판매량이 따라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먼저, 궁금해하실 IG의 페이스리프트 버전, 신형 그랜저의 가격표, 옵션표, 카탈로그를 공유드립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표.pdf
0.30MB
그랜저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2.13MB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먼저 연비부터 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연비죠.

정부 신고 복합연비 기준으로 16.2km/L이 나옵니다. 도심 연비는 16.1km/L, 고속도로 연비는 16.2km/L 입니다.

빌트인캠이 달리거나, 18인치 휠로 휠이 인치업 되면 복합연비는 14.9km/L이 나옵니다. 16.1이면 어떻고, 14.9면 어떻습니까... 그랜저가 연비가 15키로 전후면 정말 훌륭한 겁니다. 경차 연비입니다. (실제로 스파크 연비가 15.0km/L 이고 모닝 연비가 15.4km/L, 레이 연비는 13km/L 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전장, 전고, 전폭, 축거)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제원은 일반 그랜저와 동일합니다. 휠베이스도 2,885mm 나 됩니다. 

그랜저 후진가이드 램프

익스클루시브 등급부터 탑재되는 후방가이드 램프 입니다. 후진기어를 넣으면 저렇게 차량 후방으로 램프가 점등되면서 도로에 가이드 선을 만들어 줍니다. 차량 후방에 있던 보행자가 저 가이드를 보게 되면 미리 안전한 곳으로 피할 수 있겠죠. 보통 후방 가이드라인은 후방카메라가 들어오면 핸들에 따라 가이드가 자동으로 나오니까 운전자 입장에서는 저 가이드 램프는 필요 없는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렇게 가이드램프가 점등되면 주변에 있던 보행자에게 후진에 대한 워닝을 줄 수 있으니까 주변에 있는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한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근데, 불나오면 겐쥐나니까.. 끝판왕 아닙니까?)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저는 위의 후진가이드 램프 기능이 젤 맘에 들었습니다. 멋있잖아요;;

그랜저 하이브리드 베이지 인테리어

봄처럼 화사한 베이지 인테리어 입니다. 때 타는 건 둘 째치고, 고급고급 이런 느낌 때문에 엄청 고민하게 만드는 내장색상 입니다. 물론 판매량은 결국 블랙 인테리어가 제일 많겠죠?

그랜저 하이브리드 17, 18인치 휠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휠은 위 이미지처럼 2종류가 제공됩니다. 다만, 캘리그래피 등급에서는 튜익스 옵션으로 18인치 경량 RAYS휠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18인치 RAYS휠

옵션 가격이 무려 156만원 입니다. ㄷㄷ

기아 레이랑은 상관 없고;; RAYS사에서 개발한 경량 휠인데, 15% 경량화 된 휠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은 약간 사제 느낌이 나서 양카로 오해받기 좋지만, 차에도 좋고 모양도 예쁘니... 는 모르겠고 비쌉니다.

차라는게 경제성 효율성만 따질 수는 없습니다. 운행하는 당사자의 만족감도 얼마나 많이 채워주는가도 차량 선택의 큰 지표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싼 차만 선택 받는다면, 수입차는 설 자리가 없겠죠?) 그래서 하이브리드라고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들만 타야되는 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 1년에 5,000km가 안 되어도, 첨단 기능을 누려보고 싶고, 뭔가 친환경환경 한 차를 타보고 싶다면 비싸도 하이브리드 타는 거죠..

혹시나 하이브리드가 일반 그랜저 보다 비싼데,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그런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얘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운전자의 만족감이 차량 선택에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