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렉스턴 스포츠 & 칸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2020. 6. 5. 16:57자동차

반응형

렉스턴 칸 이미지

이 차는 '트럭'으로 분류됩니다. 매우 매력적인 '트럭'입니다. 생업을 위해 트럭을 모는 분이 아닌데, 트럭이 매력적이라는 말이 잘 와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 매력적일까? 왜 판매량이 높을까? 곰곰이 생각해 봤습니다.

사실 이 '트럭'은 그냥 트럭이 아니라 '트럭의 탈을 쓴 SUV'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트럭이 필요하면 봉고나 포터를 사면 됩니다. 짐도 더 많이 실을 수 있고 더 쌉니다. SUV가 필요하면 G4 렉스턴이나, 싼타페, 쏘렌토 같은 차량을 사도 됩니다. 그런데, 굳이 미국도 아닌 우리나라에서 픽업트럭이 인기있는 이유가 뭘까요?

렉스턴 스포츠 가격 및 옵션표.pdf
0.35MB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 및 옵션표.pdf
0.32MB
렉스턴 스포츠&칸 카탈로그.pdf
3.37MB

먼저, 가격 및 옵션표와 카탈로그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자료 다운 받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표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렉스턴 스포츠 기본형 모델의 경우 차량 가격이 2,419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기본형 모델에도 스마트키, 핸들열선, 1열 열선시트, 오토클로징(키를 가지고 차와 멀어지면 차 문이 자동으로 잠깁니다) 등의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은 2,886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운전석 파워시트, 럼버서포트 등이 기본 옵션입니다.

제원을 보시죠.

렉스턴 칸 제원(위) / 렉스턴 스포츠 제원(아래)

렉스턴 스포츠는 전장이 5,095mm이고 칸은 5,405mm 입니다. 픽업트럭과 SUV를 동일 선상에서 놓고 비교하기는 어렵겠지만, 전체 길이가 5m가 넘는 대형 픽업트럭을 2000만원대에서 구입할 수가 있는 겁니다. '상품성'이 매우 뛰어난거죠.

 

렉스턴 스포츠 연비
렉스턴 스포츠 칸 연비

연비는 스포츠 모델이 복합 연비 기준으로 10.4 ~ 10.1km/L (수동은 11.3~11.0km/L), 칸 모델이 10.3 ~10.0km/L 이 나옵니다. 4륜구동을 넣어도 연비 손해를 많이 보지는 않네요. 0.3 km/L 이면 1리터에 300m 정도 덜 가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콜로라도라는 픽업트럭 경쟁자도 있지만, 콜로라도는 '가솔린' 차량이죠. 미국처럼 휘발유 가격이 저렴한 상황이 아닌이상, 디젤 엔진의 경제성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

참고로, 콜로라도의 제원은 전장 5,415mm로 칸 5,405mm와 비슷합니다. 콜로라도는 칸이랑 비교하는 게 맞겠네요.

어쨌거나 캠핑족도 많아지고,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픽업트럭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자전거도 거치하기 편하고, 이런 저런 물건 트렁크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적재하기도 편하죠.

참고로, 렉스턴 스포츠의 적재량은 400kg, 칸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 칸 파워리프 서스펜션 모델은 700kg 까지 적재 가능합니다. 칸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적재중량 때문에 5링크 서스펜션을 선택할 지, 파워리프 서스펜션 모델을 선택할 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적재할 물건이나 아웃도어 물품이 정말 많은 게 아니라면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아웃도어에 특화된 픽업트럭이라 할지라도 아마 적재물 없이 시내 주행을 하는 시간이 훨씬 많을테니깐요.

예전에는 티볼리가 쌍용자동차 소년가장이었는데, 이제는 렉스턴 스포츠가 실질적인 가장입니다. 픽업트럭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서라도 쌍용이 시장에서 잘 버텨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