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모닝 어반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이게 다 모닝?)

2020. 5. 14. 16:21자동차

반응형

2020 모닝 어반 허니비 색상

경차 3총사 중에 1타 강사... 아니 대장? 리더?인 모닝이 돌아왔습니다. Urban 이라는 이름과 함께. 경차 규격이 정해져 있으니까 당연히 차체가 더 커지거나 엔진 배기량이 증가하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일종의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얼굴도 좀 고치고, 옵션 추가하고, 내부 인테리어도 바꾸고, 가격도 올리고... 응?

일단 기아 공식 가격표를 첨부해 두겠습니다. 같이 보시죠.

모닝 어반 가격 및 옵션표.pdf
0.71MB
모닝 어반 카탈로그.pdf
4.16MB

일단, 수동기어(수동변속기)는 없습니다. 전트림 자동변속기이고, 최저 가격은 1,175만원, 풀옵션 최대가격은 1,795만원 입니다. (튜온 옵션 - 블랙 패키지 43만원, 스마트 패키지 19만원 - 까지 합하면 1,857만원 입니다.)

2020 모닝 어반 제원 (전장, 전고, 전폭, 윤거, 축거_휠베이스)

이미 알고 있는 제원이지만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모닝 어반 연비

연비는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14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15.7km/L 가 나오고, 16인치 타이어의 경우 14.7km/L 의 연비가 나옵니다. 휠 차이가 크네요. 리터당 1km나 차이가 납니다.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이제 모닝도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매번 지도를 업데이트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한결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겠습니다.

모닝 어반 카투홈

또 재미있는 기능 중에 하나가 '카투홈'이라고 차량에서 집안의 스위치나 에어컨, 거실 플러그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메뉴가 생겼네요.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이제 경차에도 적용되네요. 모닝 어반은 카카오i 적용으로 음성인식 명령이 지원되는데, 음성인식 명령이 카투홈에도 적용되는지 시승 때 알아봐야겠습니다. 창문 열어줘 같은 음성인식 보다, 음성인식으로 미리 집 안의 에어컨을 켜두거나, 깜박하고 못 잠근 가스 밸브를 잠그거나 한다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모닝 어반 안전성 - 에어백

에어백은 총 7개까지 들어갑니다.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 입니다.

모닝 어반 그레이 인테리어(직물시트)

선호하는 옵션은 아니지만, 승용 스탠다드 트림이나 밴 기본형 트림을 선택하면 시트는 직물시트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모닝 어반 블랙 인테리어 (인조가죽 시트)

승용 프레스티지 등급(중간등급, 1350만원~)이나 밴 스페셜(1235만원~) 모델 부터는 인조가죽시트가 기본 옵션이고, 블랙 인테리어 입니다. 매우 놀라운 점은 승용 중간등급부터 기본 옵션으로 '통풍시트'가 들어가 있다는 겁니다. 1300만원대 경차에 통풍시트라니 정말 호사스러운 옵션입니다.

모닝 어반 엣지-UP 인테리어

승용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등급에서는 '엣지-UP'이라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와 16인치 알로이 휠&후륜 디스크 브레이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에 말그대로 엣지를 업시켜주는 옵션이네요. 스타일에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추가할만한 옵션으로 보입니다. 최상위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건 조금 아쉽네요.

2021 모닝 어반 클리어 화이트 색상

이전 세대 모닝은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이미지였다면, 이번 세대 특히나 페이스리프트 된 모닝은 좀 더 다부지고 화가난? 모습의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경차는 동글동글 귀여운 모습이 더 맘에 들지만, 요즘 추세가 작아도 다부진 모습을 강조하는 추세라 모닝도 스파크도 눈도 위로 치켜들고 강인한 인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누가 뭐래도 시티카로는 만점을 주고 싶은(가격 때문에 만점은 못 줍니다만...) 모닝입니다. 상품성이 강화된 모닝이 예전 경차 판매량을 회복할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