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SIS GV80 공식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2020. 4. 24. 00:01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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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카본메탈 색상

제네시스 GV80을 본 인상은 '크다' 였습니다. 크다.... GV80은 풀사이즈SUV는 아닙니다. 같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의 전장(차제길이)이 4,980mm이고, GV80의 전장이 4,945mm니까 오히려 GV80이 팰리세이드보다 35mm만큼 더 짧습니다. 팰리세이드 자체도 워낙 커보이기는하는데, GV80을 만났을 때만큼 '웅장함'을 느껴보지는 못 했습니다. 네, 어쩌면 '크다'라는 표현 보다는 '웅장하다'라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GV80을 곰곰이 지켜봤습니다. 큼직큼직한 마름모꼴이 연속되는 크레스트 그릴과 입체감이 드러나는 보닛. 커다란 타이어와 휠 하우스. 두 줄로 죽 이어진 헤드램프, 각진듯 유선형인 듯 보이는 바디라인까지... 사이즈에 비해 선굵은 디자인들로 확실히 '웅장함'이 느껴질 만한 요소들이 보였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로 정체성을 다지는 제네시스가 첫 번째 SUV를 내어놓았습니다. 얼마나 공을 많이 들였을까요? 확실히 GV80은 공들여 내어놓은 차량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열정과 땀이 녹아있는 결과물인 것은 분명합니다. 다만, 6천만원에서 9천만원대의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어떤 성적표를 내어 놓을지, 오픈빨?이 끝난 이후에도 인기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궁금해하실 GV80의 공식 가격표와 옵션표, 카탈로그를 첨부합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및 옵션표.pdf
2.22MB
제네시스 GV80 카탈로그.pdf
7.67MB

 

※ GV80 가솔린 2.5T, GV80가솔린 3.5T 반영된 가격표 입니다.

GV80 265/40 R22 미쉐린 타이어 & 스퍼터링 휠

GV80의 전체 디자인은 이제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친근한? 디자인이 된 것 같습니다. 반광의 22인치 스퍼터링 휠은 역동적이면서도 은은한 고급감이 드러나는 디자인 입니다. 휠은 3종류 19인치 피렐리&다이아몬드 커팅 휠, 20인치 미쉐린&다이아몬드 커팅 휠 과 22인치 미쉐린 스퍼터링 휠이 있습니다. 19인치나 20인치 휠도 그렇게 작아보이지는 않습니다(개인의견...)

GV80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인테리어 /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

사실, 운전자는 외관 디자인 보다 내장 디자인을 바라보는 시간이 더 많죠. GV80에는 크게 3종류의 시트가 있습니다. 일반 천연가죽 시트가 있고, 천연 가죽시트에 펀칭과 파이핑이 들어간 시트가 있고, 퀼팅이 들어간 시트가 있습니다. 역시 퀼팅 들어간 시트가 제일 멋지고 고급스럽네요. 에어컨 벤트는 수평으로 쭉 뻗어 있어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됩니다. 시그니쳐디자인 셀렉션 옵션에 따라 실내 고급감이 많이 차이가 나는데, 실용적으로 타시는 분들은 굳이 넣지 않아도 되겠지만, 실내 고급감을 좀 생각하는 사용자라면 시그니쳐디자인셀렉션 2는 꼭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GV80 전방주시경고

특징적인 옵션 중에 '하이테크 패키지'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12.3인치 3D 클러스터와 전방주시경고, 지능형 헤드램프까지 3종의 세부 옵션이 패키지로 묶여 있습니다. 3D클러스터는 계기판이 좀 입체적으로 보이는 건데, 계기판 상단에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3D로 보이게끔 만들어 줍니다. 이 센서가 운전자의 눈을 트래킹하면서 전방을 지속적으로 주시하지 않거나 하면 전방주시 경고가 뜨게 되는 거고요.

GV80 전자식 변속 다이얼 (SBW)

재규어랜드로버의 둥근 전자식 변속다이얼이 wow point 였는데, 최근 나오는 제네시스도 원형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채용합니다. 아무래도 원형 다이얼이 좀 더 직관적이고 사용의 편리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처럼 올라오고 숨고 그러진 않습니다.

GV80 센터 에어백 (10에어백)

에어백은 10개나 들어갑니다. 그 중에서도 운전자석과 조수석 사이에 센터 에어백이 추가되어 사고 시 2차 충돌로 인한 상해를 줄여 줍니다. 럭셔리 브랜드라면 이런 세심함과 안전함의 배려도 충분해야 겠지요. 여러모로 공들인 흔적이 보입니다.

요즘 GV80도 그렇고 G80도 그렇고 제네시스가 만들면 어떻게 만들어도 잘 팔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 제네시스가 잘 팔리는 건 그만큼 상품성이 좋다는 말이 아닐까요? 시장은 정말 냉정해서, 아무리 좋은 브랜드에서 출시 되어된 차량이어도 상품성이 없으면 싸늘하게 식어버리는 걸 여러번 봐 왔습니다.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차마다 히트치는 건 아무래도 그만큼 한 차량 한 차량 공들여서 시장에 내어놓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에는 이런저런 말들이 많죠. 그렇지만 판매량은 늘 인터넷 댓글들보다 한참이나 높은 곳에 있습니다.

GV80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깊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만큼 좋은 차량이라고, 필요한 옵션만 잘 선택하시면 된다고 조언을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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