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007390) 주식 시세 및 전망 (목표주가, 공매도, 바이오주, 주가조작?)

2021. 6. 3. 18:07투자

반응형

토종 줄기세포 기술 보유기업 네이처셀 - 홈페이지 캡쳐

퇴행성 관절염, 알츠하이머 치매 등 노령 인구가 증가할수록 수혜를 받는 기업. 오늘의 주인공 네이처셀입니다. 미국 FDA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은 건 아니고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현재 3상까지 성공한 상태입니다. (시제품 출시가 눈 앞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덕분에 주가도 금일 4% 이상 급등하여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사업 뿐만 아니라 식품사업,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으로도 사업 포트폴리오가 짜여 있습니다.

네이처셀 년봉 차트

상장이 1992년 11월에 된 업력이 꽤 긴 기업입니다. 물론, 본격적인 바이오 기업인 (주)네이처셀로 사명 변경은 2013년 5월이 되어서야 이루어집니다.

상장 후 하락과 횡보를 반복하던 주가는 네이처셀로 바뀐 후 바이오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합니다. 2017~18년 까지 급등하던 주가는 조정을 받다가 2020년부터 다시 상승 분위기로 바뀌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월봉 차트

2018년까지 지속 상승하던 주가가 2018년 중반부터 조정을 받아가 60개월 이평선을 하회하면서 거의 2년여간 조정을 받습니다. 그래도 장기 이평선은 상승 중입니다. 고무적인 것은 50개월 이평선을 6월 들면서 돌파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이번 돌파가 쭉 이어질 거냐에 대한 문제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이따가 주봉, 일봉 차트 해석 시에 말씀을 드리겠지만, 월봉 상에서 큰 흐름은 상승이기는 하지만, 분명히 기술적으로 조정이 일어나고 50개월 이평선을 다시 터치하면서(하락) 그 이후에 재반등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네이처셀 주봉 차트

네이처셀 주봉 차트입니다. 5월 4주 차 들면서 주가가 갭상이 일어났습니다. 200주 이평선을 뚫어버리는 매우 강한 상승신호이기도 하지만 이럴 경우 기술적으로 갭을 메우는 조정이 일어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조정이 일어난다면 최소한 11,000원대까지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처셀 일봉차트

일봉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봉 상에 대놓고 갭이 떴습니다. 이 경우 상승의 기운보다 갭을 메우는 하락의 힘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갭을 메우는 시기까지 정확하게 알기는 힘듭니다. 다만, 매우 강한 상승 신호로 보이고, 차트도 정배열처럼 보이기 때문에 서둘러 올라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런 경우 단기 급락에 물려서 손절하게 되고, 내가 손절하고 나면 다시 강하게 올라가는 흐름에 멘탈이 나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네이처셀 손익계산서

네이처셀도 증권사 리포트가 없습니다. 당연히 컨센서스랄게 없습니다. 2020년 적자전환 후 21년 1분기까지 적자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물론 바이오 기업에 이 정도 수준의 적자는 크게 의미는 없고, 오히려 무릎 관절염 치료제 3상 통과가 훨씬 더 큰 주목을 받아야 하는 건 맞습니다.

결론. 장기적으로는 분명히 오를 것 같습니다. 21년 내에 27,000원 수준도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시기를 특정할 수는 없지만, 곧) 현재 기준에서 주가가 20% 수준으로 빠질 수 있으니 그에 대한 대비는 하시고, 신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조정이 오면 그때 분할매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투자로 인한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