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라운지, 투어러, 카고) 가격 및 옵션표 (US4, 9인승, 7인승, 11인승, 3인승, 5인승, 납기)

2021. 3. 26. 17:01자동차

반응형

스타리아 라운지 휠

아직도 스타리아라는 모델명보다는 스타렉스가 더 익숙한 현대자동차의 신형 승합? 미니밴? '스타리아' 입니다.

처음 차명이 '스타리아'로 바뀐다고 들었을 때 그렇게 어색할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기사로도 많이 접하고 실제 디자인도 보고 하니깐, 또 나름 '스타리아'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렇지 익숙한 디자인이 되겠지만, 가장 멋져 보였던 건 역시나 휠 디자인입니다. 이게 승합? 아니 미니밴 스타일의 휠이라고? 하는 마음이 들었죠.

스타리아 라운지 측면 이미지

어쨌거나 사전계약도 1만 대가 넘고, 시작은 순항하는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는 미니밴 스타일의 '라운지' 모델과 기존 승합 느낌의 '투어러' 모델 그리고 3밴/5밴 역할을 하는 '카고' 까지 크게 3종류로 나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디자인

라운지 모델은 기아의 카니발과 경쟁하게 될 텐데 확실히 승합 느낌보다는 미니밴 느낌이 많이 나고, 사진으로만 봐서는 고급스러움도 느껴집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9인승 & 7인승 가격

라운지 모델은 9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고, 당연히 7인승이 더 고급이고 가격도 비쌉니다. 다만, 7인승은 사업자 기준 부가세 공제가 안 되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을 달릴 수 없어 장단이 있겠습니다.

스타렉스 투어러 이미지

투어러 모델도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은데, 확실히 라운지 모델 대비 고급감보다는 실용성이 강조된 이미지입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가격 및 옵션표

투어러 모델의 경우 11인승과 9인승으로 나뉘는데, 아무래도 학원이나 교회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존 스타렉스의 대체 모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어러 모델은 후륜 멀티링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이제 소개할 카고 모델 대비 승차감은 더 좋겠습니다.

스타리아 카고 가격 및 옵션표

카고 모델의 경우 기본적으로 승합의 탈을 쓴 '화물' 입니다. 실제로 자동차 분류도 화물로 분류되어 카고 모델은 세금도 싼 편이죠. (참고로 카고 모델은 장기렌트는 안 되고, 리스만 가능합니다. 자동차 대여사업은 화물은 안 되거든요. 리스는 물건에 대한 대여사업이라기보다는 대출이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리스는 차종 제한이 없죠.)

스타리아(라운지)_가격 및 옵션표.pdf
2.96MB
스타리아(투어러_카고)_가격 및 옵션표.pdf
1.84MB

가격표가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은 현대자동차 공식 가격표(위 PDF 파일)를 다운받아서 보세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스타리아 11인승 시트 배리에이션

투어러 모델 11인승의 좌석 배열은 3열이 2개 좌석이고 나머지 1,2,4열은 3개 좌석입니다. 1열 운전자 옆의 좌석은 꽤 불편한 터라 실질적으로는 10인승 수준으로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시트 배열이 이게 맞는 건가 싶습니다. 기존 스타렉스의 11인승이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스타리아는 12인승이 안 나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인테리어

스타리아 라운지는 확실히 기존 '승합차' 보다는 고급스러운 미니밴 형식의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9인승의 경우 2,3열 모두 캡틴 독립 시트라 2,3열 승객들의 편의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4열에 사람이 탄다고 가정하면 2,3열 모두 앞으로 밀어야 돼서 편하지는 않겠죠.)

스타렉스의 풀체인지 주기가 워낙 길었던 터라 스타리아도 얼마나 긴 모델 교체주기를 가져갈지 알 수는 없지만, 경쟁 모델인 카니발이 일반 SUV 수준으로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를 거치기 때문에 이제 스타리아도 현대 SUV 수준의 모델교체주기를 갖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마 납기는 사전 예약자가 아닌 이상 최소 6개월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스타리아 생산라인을 얼마나 늘려놨을지는 모르지만, 스타렉스가 주문 좀 밀리면 3개월 수준으로 납기가 걸렸던 걸 생각하면, 스타렉스 대비 월등히 상품성도 높고, 카니발 수요까지 스타리아 쪽으로 몰리는 걸 계산해보면 현재 시점에서 사전계약 없이 신규 발주 넣을 경우 최소 6개월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마 대기자들이 기다리다 지쳐서 카니발로 이동하는 일도 많을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는 공식 제원이 업데이트되면 한 번 더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