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렉스턴 스포츠 / 칸 (F/L) 가격, 옵션, 카탈로그 (신형 Khan, 페이스리프트, 2021, 제원 비교)
2021. 4. 6. 17:57ㆍ자동차
반응형
소년가장 티볼리는 이제 너무 지쳤나 봅니다. 애초에 한 회사를 소형 SUV가 짊어지고 나가기엔 너무 가혹한 일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티볼리가 주춤하는 사이에 쌍용에서는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이 짐을 나눠지고 있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유일무이한 국산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 칸은 어찌보면 쌍용자동차의 '산소호흡기'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이마저도 참... 안타까운 사실은 누가 뭐래도 국내 판매 1위 제조사 현대의 싼타크루즈가 곧 출시된다는 겁니다. 산소호흡기 떼러 오는 거죠...(주단테 너 이 나쁜X...😭)
물론, 쌍용 더 뉴 렉스턴만의 장점 '프레임 바디' 때문에도 충성 고객들이 꽤 많지만, 어쨌거나 픽업트럭 시장을 현대와 나눠먹어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픽업트럭 시장이 커지면 윈윈이긴 하겠습니다만...)
상황이 좋든 좋지않든, 렉스턴 스포츠는 상품성도 개선하고 디자인도 손을 봐서 다시 시장에 나타났습니다.
캠핑을 포함해서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질수록 렉스턴 스포츠 & 칸이 탐나는 건 사실입니다. SUV형태의 캐빈룸에는 가족들을 태우고, 큰 적재공간에는 여유롭게 짐을 싣고, 휙 하고 일상을 떠나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건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분명히 큰 구매 포인트일 겁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칸 모델은 쉽게 적재함 크기 차이라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차량 전체 길이가 스포츠 모델은 5,095mm, 칸 모델은 5,405mm로 무려 31cm 차이가 납니다. 스포츠 모델도 5m가 넘으니 크기가 꽤 큰 편인데, 칸 모델은 그 보다 31cm나 더 크니 구매 예정인 분들은 본인의 주차장 상황도 꼭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대 팰리세이드 전장이 5m가 약간 안 되는 4,980mm입니다.)
칸 모델의 경우 적재함이 넓다 보니 그만큼 짐도 많이 싣게 됩니다. 서스펜션에 따라 최대적재량이 달라지는데, 다이나믹 5링크 서스펜션의 경우 최대 500kg 까지 적재가 가능하고, 파워 리프 서스펜션의 경우 최대 700kg까지 적재가 가능합니다. 적재가 많이 된다고 무조건 파워 리프 서스펜션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승차감은 아무래도 다이나믹 5링크 서스펜션이 더 좋거든요. 그리고 최대 적재량이 늘어나다 보니 타이어도 하중을 잘 견딜 수 있는 전용 17인치 타이어만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칸 최고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에는 파워리프 패키지를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최고 트림은 SUV에 가깝게 승차감과 스타일에 더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선입견일 수 있는데, 더 뉴 렉스턴 스포츠 & 칸 모델의 LED타입 안개등, 그리고 그릴의 크롬 사용 등은 현대 팰리세이드의 주간주행등과 그릴을 감싸는 크롬의 이미지가 자꾸 떠오릅니다. 볼드한 이미지를 연출하려고 디테일을 더하면서 이미지가 비슷해진 거 같은데, 개별 디자인은 멋지지만 뭔가 따라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입맛이 개운하지는 않습니다.
디젤 엔진이다 보니 출력이 높지는 않지만 토크가 높아 크게 답답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대 견인력이 3톤이라고 하니 일반적인 카라반을 견인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츠 모델은 복합연비 10.4km/L까지 나오고, 칸 모델은 복합연비가 10.3km/L까지 나옵니다. 0.1km/L 차이라 큰 의미는 없겠습니다. 4륜 선택 시 당연히 연비는 떨어지고 0.3km/L 정도 차이가 납니다. 칸 모델은 모두 자동 6단 변속기만 선택 가능하고, 스포츠 모델은 엔트리 모델인 와일드 트림에서 수동 변속기가 기본이고, 170만원 추가하면 옵션으로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 모델이 2,439만원이긴 하지만 기본 모델이 수동 변속기라 자동 변속기를 선택하는 분들의 기본 가격은 2,608만원 부터 시작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형 렉스턴 스포츠 & 칸의 가격 및 옵션, 카탈로그 정보 등 자세한 정보는 위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시트 색상은 기본이 블랙이고, 최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에서 브라운 나파가죽 인테리어 패키지(옵션가 20만 원)를 추가하면 브라운 인테리어(시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트림)와 블랙 헤드라이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만족도 대비 매우 저렴한 옵션이라 노블레스 트림에서는 필수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엔트리 모델(와일드 트림)에도 핸들 열선과 1열 열선시트는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중간 모델인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1열 통풍시트가 추가되고, 최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에는 2열 열선시트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하위 트림에는 2열 열선이나 통풍 시트가 안 들어가서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최고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 기본 가격이 3,345만원 인 것을 감안하면 (칸 모델은 3,649만원) 수긍이 가는 수준입니다. 연식 변경 모델에는 옵션으로라도 하위 트림에 해당 옵션들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하위 트림에서 해당 옵션을 넣을 수 있더라도 풀옵션 넣을 사람들은 풀옵션으로 사기 마련이니까요.
사전계약으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 칸 모델은 1300여 대 계약되었다고 하는데, 실구매층이 기다렸다가 계약한 것으로 보입니다. 모쪼록 신형 렉스턴 스포츠 & 칸 모델이 꾸준히 판매되어 국내 픽업트럭 시장도 다양한 소비자의 선택지가 유지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8 하이브리드 (1.6 터보)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제원, 연비 (0) | 2021.05.04 |
---|---|
더 뉴 K3 (2021 K3 F/L)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The New K3, 기아차, 제원, 연비, 휠, 디자인, 신형, 페이스리프트) (0) | 2021.04.27 |
스타리아 (라운지, 투어러, 카고) 가격 및 옵션표 (US4, 9인승, 7인승, 11인승, 3인승, 5인승, 납기) (0) | 2021.03.26 |
기아 K8 사전예약 가격 및 옵션표 (2.5 가솔린, 3.5 가솔린, LPG, 렌트카, GL3) (0) | 2021.03.23 |
아이오닉5 (IONIQ 5) 사전예약 가격 및 옵션표 (예상 출고 시점) (2) | 2021.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