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SIS GV70 티저 공개 스포츠, 스탠다드 고화질 이미지 (예상가격, 납기)

2020. 10. 29. 18:22자동차

반응형

GV70 스포츠 후면 이미지

SUV 시장의 돌풍이 예상됩니다. 제네시스의 중형 SUV 'GV70' 이 곧 출시됩니다. GV80보다는 접근 가격이 높지 않고, 팰리세이드, 그랜저, 쏘렌토, 수입 세단까지 다양한 차량의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GV80 스포츠 측면 이미지

현재까지는 티저 이미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지 공개 전까지는 GV80의 축소판 정도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GV80보다는 확실히 프레시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 입니다. 아무래도 사이즈가 작아지다 보니 날렵함이 더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

GV70 전측면

언뜻 봐서는 정통 SUV처럼 전고가 높지 않아 실루엣은 벤츠 GLA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신형 G70 (F/L)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신형 GV70 스포츠 측후면 이미지
GV70 SPORTS

전체적인 실루엣도 멋지지만, 휠 디자인이 역동적이고 밸런스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GV70 측면

주광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겠지만 티저 이미지로 짐작해서는 스포츠 트림에는 레드 색상이 제일 멋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GV70 인테리어

스포츠 모델은 실내 레드계열 인테리어를 적용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GV70 실내

신형 투싼처럼 내비게이션이 공조기 쪽으로 내려오지는 않고, 대시보드 위 쪽에 별도로 놓여 있는데,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립니다.

GV70 조수석에서 바라본 인테리어

타원 느낌의 곡선을 많이 사용하여 클래식 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절묘하게 연출하였습니다.

GV70 공조기 디자인

공조기 디자인은 GV70의 백미입니다. 깔끔하면서도 직관성 있게 배열하여 사용성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V70 가죽 인테리어

스티치가 들어간 가죽도 깔끔합니다. 제네시스가 확실히 '럭셔리 브랜드'임을 각인시켜주는 디자인입니다.

GV70 실내

GV70은 스포츠 모델과 스탠다드 모델로 나뉩니다. 엔진도 다르겠지만, 디자인도 차별성을 두어서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까지도 다 흡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GV70 스탠다드

디테일, 색상 정도만 달라졌는데 차의 느낌이 확 달라집니다. 아무래도 퍼플 계열의 색상이 차량을 더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GV70 스탠다드 측면
GV70 스탠다드 측면

실버 색상은 언뜻 봐서는 렉서스 느낌도 납니다.

GV70 측후면
GV70 측후면 이미지

스포츠 모델의 머플러가 동그란 형태였다면, 스탠다드 모델은 크레스트 그릴을 옆으로 세운 것 같은 5각형 이미지 입니다. 티저 이미지 상으로는 스탠다드, 스포츠 모두 듀얼 머플러이네요.

GV70 인테리어

실내는 가죽 색상과 앰비언트 라이트 등으로 스포츠 모델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GV70 스탠다드 실내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스포츠 모델의 쨍한 실내 이미지가 더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GV70 조수석에서 바라본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트는 벤츠처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는 않지만, 공조기 부분과 센터 콘솔 쪽 부분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선으로 이어진 앰비언트 라이트가 심플하고 깔끔하게 보입니다.

GV70 STANDARD 공조기

티저 이미지에서 공개된 실내 퍼플 계열의 가죽 이미지가 실물로 어떻게 구현이 될지 궁금합니다. 보통 사진과 실물은 꽤 차이가 있는 편이죠.

GV70 실내

스탠다드 모델의 인테리어는 확실히 차분한 느낌이 강조됩니다.

GV70 운전석

앰비언트 무드등은 운전석 쪽 센터콘솔에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전 계약은 15,000대 수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사전 계약이 아닌 일반 발주로 들어갈 경우 납기는 출시 초기 기준 약 4개월 정도 걸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어짜피 GV70도 트림이 없고 개별 옵션을 다 조합하는 형태로 출시될거라 확실히 기존보다 납기는 길어질 것 같습니다. 

예상가격은 스탠다드 모델이 개소세 인하 기준으로 4천만원 후반대 (4,980만원 이런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WD넣고 기본 옵션에 선루프 넣고 하면 많이 판매되는 트림이 5천만원 후반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포츠 모델은 5천 후반으로 예상되는데, 익스테리어 패키지나 인테리어 패키지를 넣으면 실 구매 가격은 6천 중~후반 으로 예상됩니다. 풀옵션 가격은 7천이 조금 넘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한정하자면 확실히 제네시스는 상품성이 높습니다. 다만, 부족한 라인업과 브랜드 헤리티지, 고성능 차량의 유무, 디테일한 주행 감성 등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들과 경쟁하기엔 아직 갈 길이 먼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차근차근 라인업을 넓혀나가고, 내수 시장에서 실력을 인정 받고 경험을 쌓으면 머지 않은 미래에 럭셔리 브랜드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대가 2000년대에 보여줬던 폭발적인 성장세를 되돌아 보면 불가능한 이야기도 아닌 것 같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그룹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도약을 기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