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020. 3. 24. 00:01라이프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마리 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인터넷으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 입니다. 매우~~ 쉽습니다!!

준비물 : 공인인증서, 컴퓨터, 프린터(정부 양식 출력 가능한)

공인인증서가 필수!! 입니다. 

먼저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져를 여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천)

" 정부24 " 사이트를 들어가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민원24의 새이름 정부24 입니다. (2017년에 통합 전환되었습니다.)

정부24 메인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 중앙 부분에 "자주 찾는 서비스" 가 보이실 겁니다.

가운데 부분에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클릭하세요!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3100000056&HighCtgCD=A03019002&FAX_TYPE=y&img=02&Mcode=10209

 

지방세 납세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지방세 납세증명(신청)서 (지방세징수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1호의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신청하기 기본정보 이 민원은 납세증

www.gov.kr

위 링크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신청화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개인정보(주소, 용도 등)을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빈칸 넣으시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발급 절차가 진행 됩니다.

로그인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이용할 수 있는데 진행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미리 준비하시고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