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소액투자 방법 - 1 (매우 쉬움, feat. 맥쿼리인프라)

2020. 5. 12. 18:12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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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는 '부자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파트, 상가, 토지 등 '억' 소리나는 투자 금액 때문에 엄두가 나질 않지요. 

초저금리 시대입니다. 은행 예적금만으로 만족하시나요?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신다구요? 너무 소액이라 투자할 생각도 못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동산 소액 투자 방법'

 

 

인천대교

 

맞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진입 장벽이 매우 높습니다. 무엇보다도 큰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자본금이 마련되었다고 하더라도, 부동산 전문 지식이 없거나 해당 물건에 대한 경영/관리 노하우가 없다면, '건물주'님이 되고 나서도 노동의 굴레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정말로 원하시는 건, 투자만 하고 관리의 고통 없이, 투자 수익금만이 내 통장으로 입금되는 것일 겁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부동산을 사십시오. 전체 부동산을 사는 것이 아니라 '주식'화된 부동산을 사십시오. 내가 가진 자산을 자유롭게 배분해서 투자할 수 있고, 1주당 가격이 1만원 내외라 1만원을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도, 10억을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도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통째로 살 수는 없지만, 5만원만 있으면 삼성전자 주식 1주를 살 수가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성장하면 내 주식 가격도 오르고, 배당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잠든 동안에도, 내가 휴가간 동안에도 나를 위해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열심히 일을 하게 됩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가진 돈은 소액이지만, 주식 형태의 부동산을 구매하면 부동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088980.KS> 

 

 

맥쿼리인프라 자산현황

 

'맥쿼리인프라투자회사'라는 곳이 있습니다. 맥쿼리 그룹은 영국 자본으로 1969년 호주에 설립한 세계적인 투자회사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사회기반시설 민간투자법(민투법)에 따라 정부 자본이 아닌 사기업 자본으로도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할 수 있게 되어 2002년 국내 설립 후, 2006년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인천공항 고속도로를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40km남짓한 거리의 편도 요금이 6,600원 입니다. 이 요금은 다 어디로 갈까요? 신공항하이웨이 주식회사로 들어갑니다. 신공항하이웨이(주)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네 맞습니다. 신공항하이웨이 주식회사의 주식 24.1%를 맥쿼리한국인프라투자회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는 코로나로 인해 일평균 수입이 전년대비 약 15%정도 줄었습니다만, 일평균 수입이 3.6억 수준입니다. 

인천대교, 서울-춘천 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마창대교, 광주 제2순환도로 3-1구간, 우면산 터널, 천안-논산 고속도로, 수정산 터널,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 백양터널, 부산항 신항 2-3단계, 동북선 도시철도

총 13개의 사회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으며, 당신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순간에도 수 없이 많은 차량들이 통행료를 내고 움직이고,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통행료를 끊임없이 지불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이지 않나요?

그래서 투자 수익률이 어떻게 되냐구요?

 

2020년 1분기 맥쿼리인프라 투자 수익률

 

꾸준히 10% 대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맥쿼리 인프라 수익금 사용내역

 

 매출이 발생하면 당연히 자본비용도 들고, 직원들 월급도 줘야 됩니다.

 

맥쿼리인프라 연도별 배당 현황

 

실적 배당은 1년에 2번 합니다. 2019년 배당은 350원씩 2번 총 700원(1주당) 되었습니다. 2019년 맥쿼리인프라 1주 최저 가격은 9,240원이고, 최고 가격은 12,300원 이었습니다. 2019년 맥쿼리인프라의 주가대비 평균 배당 수익률은 6.03% 입니다.

부동산 수익률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라면 6%대 수익이 얼마나 큰 수익인지 아실 겁니다.

 

맥쿼리인프라 월봉차트

 

배당수익이 전부는 아닙니다. 위의 월봉 그래프에서 보여지듯이 2010년 최저가 3,160원 이후로 지속적인 우상향을 하여 10년간 주가가 약 3배 상승하였습니다. 관리/경영 위험 없이 10년간 꾸준한 배당(대한민국이 망하기 전에는 사회 인프라 시설들이 망할 리도 없겠지요), 꾸준한 자산가치의 상승. 너무나 매력적인 투자 아닌가요? 심지어 내가 원하는 시점에서 주식을 팔면 즉시 현금화 할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은 팔기도 어렵죠...

 

맥쿼리인프라 시장대비 수익률 (자료출처 - 네이버 금융)

 

물론, 과거의 수익률과 주가상승이 미래의 수익률과 주가를 담보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투자가 그렇습니다.

 

맥쿼리인프라 주요사업 및 수입보장기간

 

맥쿼리투자회사의 실시협약 상, 위 사업들의 잔여 운영기간 평균은 17년 가량입니다.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투자를 늘려 가겠지요. 

 

이미 주식계좌가 있는 분들은, 시장이 열리면 즉시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투자가 처음인 분들도 어려워할 것 없이 '이건 주식이 아니라 부동산이다, 내가 고속도로 회사에 투자하는 거다..' 이런 맘으로 투자하시면 어려울 게 없습니다. 오히려 주식계좌 만드는 게 더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초저금리 시대입니다. 유럽은 마이너스 금리 국가들도 생겨나고 있지요. 통화 정책의 한계로 재정정책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예적금에 자본금을 넣어두고, 금리가 올라가길 바라는 건 당분간 요원해 보입니다. 

늘 부러워하던 부동산 투자, 부동산 지식이 없어서 망설였던 투자. 뉴스에 부동산 관련 뉴스만 나오면 '나'만 소외된 느낌. 더 이상 투자를 미루고 싶지 않으시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어떤 투자든 100%는 없습니다. 늘 손실의 위험이 있고, 맥쿼리인프라 투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선택하지 않으면 지금과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결심하셨다면, 실행하시는 것도 용기입니다.

 

투자에 관한 조언은 언제나 조심스럽지만, 오늘은 비교적 강한 어조로 추천드린 것 같습니다. 맥쿼리 직원도 아니고, 맥쿼리에서 광고받은 것도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 확실히 안정적이면서도 초보자 분들이 쉽게 할 수 있는 투자인 것 같아 좀 더 자신있게 추천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답글 달아 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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