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4세대, 23년 8월 출시) 가격, 옵션, 카탈로그, 제원, 연비

2023. 8. 18. 15:19자동차

반응형

4세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4세대 페이스리프트 신형 쏘렌토가 출시되었습니다.

시대의 Mainstream이라는 타이틀로 23년 8월 18일 기준으로 런칭되었습니다. 쏘렌토라면 '주류'라는 타이틀을 붙여도 어느 정도 수긍이 갑니다. 일단 국내에서는 제일 잘 팔리는 SUV 1, 2위를 항상 다투는 모델이니까요.

F/C 쏘렌토 전측면 디자인

일단은 페이스리프트 모델, 즉 풀체인지 모델은 아닌지라 기본적인 뼈대와 엔진, 미션 등은 바뀐게 없습니다. 구매자들이 '신형'이라고 생각하게끔 외장 디자인과 옵션 등을 변경하고, 가격을 인상 조정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신형 쏘렌토 전면 디자인

얼핏 보면 신형 셀토스인가 할 수도 있겠지만, 실물이 아니라 사진에서 보는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동일 브랜드에서 디자인 컨셉은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하니까 '인상'이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는 있겠지만 최종적으로는 '가격'이 다르고 체급도 두 체급 이상의 차량입니다.

쏘렌토 전면 그릴

위 사진에서는 얼핏 보면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텔룰라이드 느도 납니다.

쏘렌토 5인승 실내

5인승, 6인승, 7인승 모델이 나오고 가장 좋은 건 2열이 독립시트인 6인승입니다. 6인승이 제일 비쌉니다.

신형 쏘렌토 운전자석

실내 변화는 실외 보다 덜합니다. 기존 쏘렌토를 타보셨던 분이라면 '바뀌었나?' 싶을 수도 있겠습니다. 

신형 쏘렌토 실내

아무래도 신형 쏘렌토를 선택하는 가장 큰 구매층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일 것 같습니다. 기존에 승용차를 탔거나 혹은 소형 SUV를 타다가 어린 자녀가 생기면서 점점 짐도 많아지고, 아이들 케어할 일도 많아지면서 '패밀리카'에 적합한 차량을 찾게 되는 거죠. 실제로도 그러한 목적으로 추천드릴만하고, 가장 무난한 차이기도 합니다.

쏘렌토 커브드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은 연결되어 하나의 디스플레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각각 12.3인치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독립된 디스플레이고 베젤을 연결하여 하나의 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차들이 이렇죠.

6인승 2열 윙아웃 헤드레스트

아빠들이 보면 혹할 윙아웃 헤드레스트는 6인승의 2열에만 제공됩니다. 고개가 꺾일 듯이 자고 있는 자녀들을 보면 무조건 해주고 싶은 옵션이지만, 실제로는 어린 자녀들은 헤드레스트에 고개가 닿지도 않고, 닿는다 하더라도 살짝 받쳐주는 정도로는 어림도 없죠. 오히려 후석의 어른들이 탔을 때 더 좋은 옵션이 되겠습니다.

신형 쏘렌토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도 램프에 변화를 살짝 주었을 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신형 쏘렌토 공식연비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직 '디젤'이 생존해 있습니다.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 디젤을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전장은 4,815mm, 축거(휠베이스)는 2,815mm, 전폭 1,900mm, 전고는 1,695mm(루프랙 장착하면 1,700mm)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제원과 정보는 첨부한 카탈로그 및 가격표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탈로그_4세대 신형 쏘렌토_23년08월 출시.pdf
9.92MB
가격 및 옵션_4세대 신형 쏘렌토_23년08월 출시.pdf
11.05MB
휠 디자인

휠은 18인치와 20인치가 제공되고, 가솔린/디젤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하이브리드 휠 디자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휠이 조금 더 작습니다. 17인치와 18인치가 제공됩니다.

풀체인지 싼타페와 시장에서 격돌하게 될 텐데, 결과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 후면 디자인이 사람들 눈에 익숙해지고 나면 또 판매량이 어떻게 될지 모르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늘 안전 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