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9세대) vs 에어(4세대) vs 미니(6세대) 비교, 추천 (Apple iPad, 애플, 장단점)

2021. 11. 8. 15:33라이프

반응형

4세대 iPad Air

한동안 아이패드에 손이 가지 않았던 건 사실입니다. 아이폰으로 대부분 커버되고, 휴대성이 스마트폰에 비해 좋지 않은데, 컴퓨터보다 기능성이나 확장성은 떨어지는 편이어서요. 그리고, 가장 치명적인 이유는 OS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느려지는 통에 기본적인 인터넷 서치조차 불편할 정도여서요. 그렇다고 신모델이 나올 때마다 매번 구입하기도 망설여졌습니다. 아이폰이 있으니깐요.

그런데, 넷플릭스 & 유튜브 콤보로 동영상 볼 일도 많아지고 예전에 비해 아이패드 APP들이 정교해지면서 다시금 아이패드에 손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애플의 신제품 아이패드(9세대), 아이패드 에어(4세대), 아이패드 미니(6세대)의 주요 기능과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비교

예산에 구애받지 않는다면, 프로가 제일 좋겠지만 미니의 휴대성이 좋은 사람도 있을 거고, 경제성이 가장 중요한 사람도 있을 겁니다.

아이패드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터넷 서칭, 동영상 보기, 간단한 게임 정도만 활용한다면 단연 최고 가성비는 아이패드 9세대 Wi-Fi 모델 입니다. 무려 449,000원 부터입니다. 미니 가격이 잘못 나온 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아이패드 화면 크기, 칩 비교

사실 칩이 중요하다면, iPad Pro를 사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프로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정말 프로가 필요해서 구입하거나 또는 무조건 고사양&풀옵션을 구매하려는 성향이니 가격과 옵션을 비교할 필요는 없겠죠.

재미있는 건 mini라고 화면이 그렇게 작지 않고, 칩은 A15로 가장 좋다는 거...

충전단자, 애플 펜슬 호환

Air 4세대와 mini 6세대는 애플 펜슬 2세대와 호환이 됩니다. 일반 아이패드(9세대)는 1세대 애플 펜슬과 호환이 됩니다. 아이들 그림 그리는 용도라면 1세대 애플펜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충전 포트는 미니와 에어가 USB-C 타입을 지원해서 호환성은 더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패드 가격

제일 중요한 건 아무래도 가격이죠. 이 부분은 9세대 아이패드가 깡패 수준이라... 위 가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급형은 아닌데, 가격은 보급형...

아이패드 무게

무게는 단연 미니가 가볍습니다. 그런데, Air와 일반 아이패드 무게 차이가 와이파이 버전 기준으로 29g 입니다. 큰 차이가 없지요? 에어가 고성능이 되면서 오히려 무게가 이름처럼 에어에어하지는 않네요.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비교

사실.... 저는 막눈이라 리퀴드 레티나와 일반 레티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물론, 옆에 놓고 비교하면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실제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환경은 그렇지는 않으니깐요. 이건 개인 취향을 따르는 것으로...

아이패드 보안

아이패드는 OS 보안도 일품이지만, 하드웨어에서 본인인증하는 것도 빠르고 정확합니다. 일반 아이패드는 익숙한 홈버튼을 채용하고 있고, 에어와 미니는 디스플레이 밖으로 센서가 옮겨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지문 인식 센서

저렇게 좁은 폭으로 지문 인식을 한다는 게 마냥 신기합니다.

아이패드 추천에 대한 결론 아닌 결론을 드리자면, 저라면 아이패드(9세대) 와이파이 64GB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라이트 유저가 아이패드 사용하는 데 한계가 있고, 최신 성능의 칩을 탑재한다고 하더라도 언젠가는 아이패드가 느려질 것이라... 이렇게 매번 보급형 & 큰 화면의 모델을 선택하고 새 모델로 자주 바꾸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 제품은 비교적 온라인 가격 방어가 잘 되는 편이라, 구입은 맘 편하게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반품도 쉽고, 각인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재고 없어서 발 동동할 필요도 없고요. 애플 홈페이지도 당연히 공식 애플 스토어니까요. 온라인에 재고가 없으면 오프라인에 없을 확률이 매우 크고, 오프라인에 없어도 온라인에는 재고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이패드와 함께 즐거운 OTT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