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스포티지(nq5) 가격 및 옵션표 (신형 스포티지, 22년식, 풀체인지)
2021. 7. 14. 17:59ㆍ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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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도 이제 제법 역사가 길어지다 보니 '스포티지' 같은 차량들도 나옵니다.
'세계 최초의 도심형 컴팩트 SUV'
요즘이야 워낙 SUV가 많이 팔리고, 세단이 밀리는 추세지만, 20여 년 전만 하더라도 SUV는 좀 '특이한' 사람들이 타는 차였습니다. SUV는 목적성을 가지고 타거나 Jeep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거나 해서 말이죠. 쉽게 말해 SUV는 비주류였습니다. 그런데, SUV를 주류 무대로 올린 물꼬를 튼 모델이 스포티지였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비단 차 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있는 물건이라면, 특히나 고가의 물건이라면 이러한 역사와 전통이 해당 제품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포티지 같은 대중차에 무슨 '헤리티지'까지 나오냐? 그리고 1세대 스포티지랑 5세대 현행 스포티지가 같은 차냐?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다 맞는 말입니다만, 위와 같은 반문은 다른 대부분의 브랜드에도 적용할 수 있는 질문이고, 유독 국산차에 대해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분들이 하는 말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4세대 스포티지도 그러했지만, 5세대 스포티지도 파격적인 디자인입니다. 대중차가 이 정도로 파격적인 디자인이 가능한가?라는 생각도 들지만 사전계약 첫날 16,078대의 돌풍을 일으켰다고 하니 시장에서는 아마도 디자인도 보지 않고 일단 계약하고 보거나 혹은 이 디자인이 시장에서 잘 먹힌다는 말일 수도 있겠습니다. 디자인이야 익숙해지면 또 적응이 되니 이쯤 하겠습니다.
디자인을 보면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부메랑 모양의 DRL과 4세대 대비하여 낮아진 헤드라이트 위치입니다. 전세대 스포티지는 헤드라이트 위치가 높아서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위험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지적받았던 사항입니다.
엔진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과 2.0 디젤 모델로 나누어졌습니다. 조만간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가솔린 트렌디 트림 기준 2,488만 원부터 시작하고 개소세 3.5%를 적용하면 2,442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디젤 엔진 선택 시 195만 원 추가됩니다.
옵션 적용한 주력 트림은 노블레스 트림으로 보이고 3천만 원 초반대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혜택 및 자세한 가격 및 옵션은 위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
신형 스포티지 출시 때문인지 투싼 판매량이 요즘 주춤했다고 하는데, 투싼과 스포티지의 판매량이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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