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vs 올 뉴 렉스턴 비교 / 차이점, 장단점, 제원, 가격 비교

2020. 11. 11. 18:00자동차

반응형

올 뉴 렉스턴 (위, G4 렉스턴 F/L) vs 팰리세이드 (아래)

SUV 전성시대입니다. 소형, 중형, 대형 가릴 것 없이 세단의 종언을 고하는 것처럼 SUV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특히나 차량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쏘렌토나 팰리세이드 같은 중/대형 SUV가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한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상식적으로는 가격대가 낮은 소형 SUV가 상위권을 차지해야할 것 같은데 말이죠.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그릴

아마도 대형 SUV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이었다면, 올 뉴 렉스턴이 나오기 전까지는 '팰리세이드' 아니면 '모하비' 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습니다. 기존 렉스턴은 선도도 떨어지고 상품성도 팰리세이드나 모하비와 비교하여 더  낫다고 말하기 어려웠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발표된 G4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버전, 올 뉴 렉스턴을 보고나서는 고민이 좀 되실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수준이지만 디자인도 꽤 향상 되었고, 실내 고급감도 개선되고, 편의사양도 확실히 높아졌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와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크기

렉스턴, 팰리세이드 제원 비교

가장 먼저 살펴볼 부분은 '제원' 입니다. 아무래도 팰리세이드나 렉스턴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방점을 두는 부분이 '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 길이는 팰리세이드가 4,980mm 이고 렉스턴이 4,850mm 입니다. 14cm 차이가 납니다. 꽤 큰 차이 입니다. 렉스턴도 특유의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 덕분에 '대형'SUV 급으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신형 쏘렌토의 전장이 4,810mm 임을 감안하면 렉스턴 체급은 팰리세이드 보다는 쏘렌토와 비교하는 게 더 맞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실내공간을 좌우하는 축간거리(휠베이스)는 팰리세이드가 2,900mm이고 렉스턴이 2,865mm 입니다. 3.5cm 차이입니다. 이렇게, 물리적인 공간차이가 있다보니, 팰리세이드는 7인승 또는 8인승이고,올 뉴 렉스턴은 5인승이 기본이 됩니다.

 

2. 가격, 옵션

  팰리세이드
(가솔린, 8인승)
팰리세이드
(가솔린, 7인승)
팰리세이드
(디젤, 8인승)
팰리세이드
(디젤, 7인승)
올 뉴 렉스턴
익스클루시브
/ 럭셔리
3,573 만원 3,602 만원 3,721 만원 3,750 만원 3,695 만원
프레스티지
4,113 만원 4,142 만원 4,261 만원 4,290 만원 4,175 만원
캘리그래피
/ 더 블랙
- 4,624 만원 - 4,772 만원 4,975 만원
VIP - 5,183 만원 - 5,332 만원 -

팰리세이드 8인승은 캘리그래피 트림과 캘리그라피 VIP 트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캘리그래피 트림 이상은 무조건 7인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올 뉴 렉스턴은 디젤 5인승이라 팰리세이드와 동일선상에서 가격을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가격대만 놓고 보면 레인지가 겹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가격은 옵션 포함하지 않은 트림 기본가 입니다. (개소세 30% 인하 기준)

팰리세이드는 기본형에도 블루링크를 지원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에, 올 뉴 렉스턴은 기본형(럭셔리)에는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만 들어가 있어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올 뉴 렉스턴은 기본형에도 Full LED 헤드램프(상향등, 하향등, 턴시그널 램프)가 포함되어 있으나 팰리세이드는 기본형은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상위트림인 캘리그래피/더 블랙 트림으로 가면 각자 전용 휠이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캘리그래피 전용 20인치 휠, 렉스턴은 더 블랙 전용 블랙 휠 입니다.

 

3. 안전

팰리세이드(위), 렉스턴(아래) 9 에어백

혼자 운전하는 경우도 마찬가지고, 동승객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죠.

렉스턴은 4중 구조의 강철 프레임 바디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올 뉴 렉스턴 프레임, 강판

튼튼한 프레임 바디 뿐만 아니라 81.7%의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고 있는 것도 올 뉴 렉스턴의 자랑거리입니다. 프레임이 튼튼하면 일상 주행, 특히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감각을 제공해 줍니다.

에어백은 팰리세이드, 렉스턴 모두 9개의 에어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4. 엔진, 미션, 4륜구동

팰리세이드 엔진

팰리세이드는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체가 크다보니 가솔린 엔진 배기량도 고 배기량인 V6 3.8 엔진입니다. 자동차세가 조금 높을 수 있겠지만 친환경 트렌드와 정숙성, 유지보수 등의 이유로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렉스턴은 일단 디젤 엔진만 제공하여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팰리세이드가 장점이 있다고 보겠습니다.
출력은 팰리세이드 가솔린 V6 3.8 엔진은 최고 295마력, 최대토크 36.2이고, 2.2 디젤 엔진은 최고 202마력에 최대토크 45.0 입니다.
렉스턴은 2.2 디젤엔진이고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팰리세이스 2.2 디젤과 동일한 최고 202마력, 최대토크 45.0 입니다. 

미션은 팰리세이드와 올 뉴 렉스턴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구동방식은 팰리세이드의 경우 옵션으로 전자식 AWD 시스템인 HTRAC을 적용하고 있는 반면에, 렉스턴은 4TRONIC 시스템을 적용하여 평소에는 2WD로 운행하다가 노면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4H, 4L을 적용하는 시스템 입니다.

 

5. 인테리어

팰리세이드 인테리어
올 뉴 렉스턴 인테리어

팰리세이드, 올 뉴 렉스턴 모두 럭셔리 브랜드의 차종은 아니라 가격대 내에서 최대의 고급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전자식 변속버튼을 적용하여 깔끔한 인테리어를 유지하고 있고, 올 뉴 렉스턴은 기존 기어봉과 비슷한 방식으로 전자식 변속레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동일한 팰리세이드, 렉스턴이라고 하더라도 트림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질 수 있어 차종에 대한 차이라기 보다는 차량별 트림에 대한 차이가 더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6. 주행보조 (반자율주행 기능)

팰리세이드는 현대의 '스마트센스' 옵션이 있고, 올 뉴 렉스턴은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가 있습니다. 쌍용은 올 뉴 렉스턴의 자율주행 기능이 레벨 2.5 수준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만 팰리세이드와 올 뉴 렉스턴의 자율주행 기능을 비교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없어 이 부분은 말 그대로 '옵션'으로 남겨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팰리세이드와 올 뉴 렉스턴은 가격대가 겹쳐서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차의 성격은 조금 다릅니다. 팰리세이드는 기본적으로 다인승이 더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해 보이고, 올 뉴 렉스턴은 4인 가족이 편하게 이동하기 좋은 차량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팰리세이드도 4인 가족이 편하게 이동하는 건 문제 없죠) 시장에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는 건 소비자 입장에서 무척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대형 SUV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이 팰리세이드만 있었다면 그것도 참 난감한 일이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차량의 상품성이 더 높은가는 소비자가 판단할 몫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팰리세이드와 올 뉴 렉스턴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