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가격 및 옵션 (vs 아반떼 비교)

2020. 10. 16. 16:42자동차

반응형

The All-new Jetta

2천만원대 탈만한 수입차가 등장했습니다. 폭스바겐의 '제타' 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습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The All-new Jetta 입니다.

폭스바겐 색상 (퓨어화이트, 피릿 실버 메탈릭, 플래티넘 그레이 메탈릭, 실크 블루 메탈릭, 딥 블랙 펄)

색상은 총 5종입니다. 화이트, 실버, 블루, 블랙, 메탈릭 색상 입니다.

풀체인지 제타 익스테리어

헤드램프는 LED이고, 깜박이는 벌브형 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단정하고 깔끔한 외모 때문에 오래동안 질리지 않고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 올 뉴 제타 인테리어
풀체인지 제타 1열 운전석
신형 제타 1, 2열

가장 놀라운 건 '가격' 입니다.

제타 가격, 트림

개소세 인하 전 가격도 3천만원이 넘지 않고, 개소세 인하와 폭스바겐 자체 금융을 이용하면 3~4백만원 (14%) 가량이 추가로 할인됩니다. 아반떼 주력 트림이 2000~2300만원 정도의 모델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로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 TUIX옵션을 제외한 아반떼 1.6 가솔린 풀옵션의 가격은 2,526만원 입니다. (개소세 인하 적용)

Jetta Driving Assistant System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은 30km/h 에서 210km/h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능과 전방추돌 경고 및 긴급제동 시스템, 후진 시 사각지대에 충돌 가능성이 있으면 경고해 주는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수입차가 옵션에 인색하다는 말도 이제 옛말인 것 같습니다. 핸들열선, 앞좌석 통풍시트, 앞뒷좌석 열선 시트 등 트림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국산차도 풀옵션을 가야 광고하는 옵션을 다 선택할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 납득이 가는 수준입니다.

 

수입차하면 벤츠, BMW, 아우디 같은 럭셔리 독일 브랜드가 먼저 떠오르지만, 제타와 같은 대충차도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출시되어 자동차 시장이 전제척으로 성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