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2021 티볼리 에어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제원 및 복합연비 포함)

2020. 10. 8. 18:17자동차

반응형

신형 티볼리 에어

소형SUV의 대표모델 티볼리 에어가 돌아왔습니다. 신형 티볼리가 나오면서 티볼리 에어가 출시되지 않아 공간에 대한 갈증을 느꼈던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상품성으로 똘똘 무장한 티볼리 AIR가 돌아왔습니다.

티볼리 에어 제원 (전장, 전고, 전폭, 축거_휠베이스)

티볼리 에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공간' 이죠. 특히나 소형 SUV의 트렁크 공간이 아쉬우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전장은 4,480mm로 일반 티볼리 4,225mm보다 무려 25.5cm나 깁니다. 현행 스포티지 전장이 4,485mm니까 티볼리 에어는 거의 준중형급 SUV라고 보는게 맞겠습니다. 실내 공간을 좌우하는 축간거리는 2,600mm로 일반 티볼리와 동일합니다. 실내 공간에 대한 확장보다는 트렁크 공간을 여유롭게 쓴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겠습니다.

신형 티볼리 에어 트렁크 공간

운전을 하시던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트렁크에는 항상 기본 적재물이 쌓여있죠. 세차용품일 수도 있고, 잡동사니일 수도 있습니다. 기본 물품들이 쌓여있다보면 여행을 갈 때나 새로운 물건을 실을때면 항상 테트리스를 새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경차를 타다가 소형 SUV로 넘어가볼까? 하셨던 분들은 트렁크에 대한 '한'이 맺혀서라도 티볼리 air를 선택하실 것 같습니다.

2021 티볼리 에어 시트 배리에이션

시트배열은 2열을 6:4로 접을 수 있어서 필요에 따라 위와 같이 접고 펴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형 티볼리 에어 가격 및 옵션표.pdf
0.50MB
신형 티볼리 에어 카탈로그.pdf
8.70MB

 

2021 티볼리 에어의 쌍용 공식 가격과 옵션표, 카탈로그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신형 티볼리 에어 안전

안전에 대한 부분도 소형SUV에 있어선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아낌없는 고장력 강판 사용으로 (무려 71.1%) 튼튼한 골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티볼리 에어 6 에어백

또한 6개의 꼼꼼한 에어백으로 충돌 사고 시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판도 잘 마련해 두었습니다.

신형 티볼리 에어 연비

복합연비는 12.0 ~ 11.8 km/L 까지 휠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경차 연비가 보통 14 ~ 15 km/L 수준이니 납득할만한 수준입니다.

티볼리 에어 저공해 3종 자동차 적용

2021 티볼리 에어는 현재 가솔린 엔진만 있습니다. 향후에 디젤이 추가될 수도 있겠지만, 친환경 추세를 감안하면 가솔린으로 쭉 갈 확률이 높겠네요.

최고 출력은 163마력의 1.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저공해 3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잡 통행료 50% 할인, 공영주차장 최대 60%할인, 지하철 환승주차장 최대 80% 할인, 공항 주차장 최대 50%할인 등 입니다. (시설 및 주차장마다 할인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형 티볼리 에어

좋은 차란 어떤 자동차 일까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를 겁니다. 럭셔리한 자동차가 좋은 자동차 일 수도 있고, 고출력 자동차가 좋은 차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저는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티볼리 AIR도 참 좋은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쌍용은 전통적인 SUV 강자죠. 한참 쌍용이 힘들 때 쌍용을 일으켜 세워줬던 자동차도 티볼리 입니다. 그런 쌍용의 야심작 '2021 티볼리 에어'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해 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