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봉고EV (전기차)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충전시간, 보조금)

2020. 9. 25. 17:11자동차

반응형

 

기아 봉고3 EV 전기차 전용 그릴

 

1톤 트럭도 친환경차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정부보조금과 탁월한 유지비 절감으로 구매하고도 몇 달은 기다려야 차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봉고EV 기본 제원

 

충전시간은 100kW 급속충전기 사용 시 54분 (80% 까지 충전)이 걸리고, 완속 충전기(7.2kW) 사용 시 9시간 30분이 걸립니다.

 

봉고 III EV 전비 & 주행거리

 

완충 시 복합 주행거리는 211km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다르게 완충 시도심 주행거리는 238km로 고속도로거리 177km

보다 더 많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구간에서도 계속 엔진이 돌아가서 연비가 떨어지지만,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전기차의 경우 정차해 있을 경우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도심 주행거리가 잘 나옵니다.
복합 전비는 3.1km/kWh 입니다.

 

충전패키지(50만원)

 

충전패키지 옵션(50만원)을 추가하면 [220V 휴대용 충전케이블, 완속 충전용 케이블(수납 가방 포함)] 을 받을 수 있습니다.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 옵션은 꼭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게 있으면 충전소 걱정은 좀 덜게 됩니다.

 

 

기아 봉고EV 가격 및 옵션표.pdf
3.59MB
기아 봉고EV 카탈로그.pdf
2.50MB

 

 

차량 카탈로그와 옵션별 가격은 위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차량 가격은 4,050만원 부터시작합니다.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전기차 지자체 보조금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보조금은 동일)

올 해 예산이 다 소진되었을 경우 내년 예산을 기다렸다가 받으시면 됩니다. 어짜피 발주해도 바로 차량을 받아볼 수 있는 건 아니니깐요.

www.ev.or.kr/portal/localInfo?pMENUMST_ID=21714

 

지급현황(전기차) :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화물 *일반: 출고등록순(초과 시 추첨)*우선: 출고등록순(초과 시 추첨) 69 (0) 169 (25) 21 (6) 48 (0)

www.ev.or.kr

지자체별 전기차 예산은 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봉고EV 인테리어

 

전기차라고 해서 인테리어가 크게 다른 건 아닙니다. 블루 색상의 스티치를 기어노브, 핸들 등에 적용하였고, 계기판이 전기차 전용 데이터를 표시하는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승용 전기차만큼 친절하지는 않네요.

 

 

봉고3 EV 제원 (전장, 전고, 전폭, 축간거리)

 

제원은 일반 봉고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봉고 일렉트릭

 

테슬라, 니콜라, 루시드 에어 등등 언론만 봐서는 이미 친환경차 시대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아직 비주류이고, 보조금에 의존해서 구매하고 있기는 하지만, 배터리 기술 발전에 따라 전기차는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 자동차 뿐만이 아니라 트럭도 전기차가 대세가 될 겁니다. 이미 1톤 트럭은 봉고3 EV를 통해 시장에서 실력을 보여주고 있고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