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쌍용 티볼리 (R-PLUS)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알플러스 제원, 연비)

2021. 5. 7. 17:28자동차

반응형

2022 티볼리 R-plus 출시

'엣지'가 더해진 티볼리가 돌아왔습니다. R-PLUS 출시라고 해서 페이스리프트가 되었다기보다는 '포인트'가 추가된 티볼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쌍용 현재 상황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라 티볼리 상품성 개선이 필요하다는 걸 알지만 신차 개발이 여의치 않으니 이런 식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고 옵션을 재구성하는 형식으로 리프레시를 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상관 없습니다. 티볼리를 위시리스트에 올려놓고 롤스로이스급 옵션과 승차감을 기대하는 건 아니니깐요. 소형 SUV가 가진 장점을 충분히 살리면서 '경제성'을 확보한다면 이 세그먼트에서 충분히 겨뤄볼 만합니다.(라고 말하고 싶다...)

R-PLUS 티볼리 디자인

R-PLUS 레터링, 포인트 색상, 도어 스팟램프 등 눈에 띄는 몇 가지를 손보았습니다. 

R-PLUS 등급 가격 및 옵션

기존의 V3 트림에서 특화된 몇 가지 옵션을 R-PLUS 블랙&화이트로 분류해 두고 있습니다. 가격표에서 특이한 점은 R-PLUS 블랙은 18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커팅 휠과 타이어를, R-PLUS 화이트는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과 타이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차량 가격이 동일한데 다른 인치의 타이어가 들어가는 게 특이하네요.

기본 가격은 2302만원인데 개소세 3.5% 기준 226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옵션 몇 가지 넣으면 2500만원 전후가 나올 거 같은데, 소형 SUV로는 약간 아쉬운 가격이긴 합니다.

2022 티볼리 가격 및 옵션표.pdf
0.29MB
2022 티볼리 카탈로그(R-PLUS).pdf
5.37MB

좀 더 자세한 가격과 카탈로그 정보는 첨부한 가격표와 카탈로그를 참고 바랍니다.

2022 티볼리 제원 (전장, 전고, 전폭, 축간거리_휠베이스)

외형 제원은 차이가 없습니다. 차량 전체 길이는 4.2미터 수준에 축거는 2.6미터입니다. 전형적인 소형 SUV 제원이죠

2022 티볼리 엔진

디젤 수요도 있을 텐데, 디젤 엔진은 안 나오고 있습니다. 대신 1.5 터보 가솔린 엔진 하나만 나오고 있는데, 최고 출력은 163마력으로 출력이 부족하다고 느낄 일은 많지 않겠습니다.

티볼리 에어백, 고장력 강판

소형 SUV 선택에서 걱정되는 부분이 안전일겁니다. 무려 79%의 고장력 강판과 7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어 있어서 주행 안정성과 충돌 안전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티볼리 시트벨트 안전장치

부가적으로 시트벨트 안전장치도 되어 있는데, 사실 에어백 만개 있는 것보다 안전벨트 한 번 잘 매는 것이 안전하죠. 에어백은 안전 보조 느낌이 있다면 안전벨트는 필수입니다. 안 매면 가벼운 사고도 치명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티볼리 무드램프

화려하진 않지만 무드 램프도 있네요.

티볼리 연비

복합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최고 12.5km/L이 나옵니다. 준수한 수준은 아니지만 가솔린이고 SUV인 걸 감안하면 쏘쏘 합니다.

2022 티볼리 휠

휠은 총 4종류입니다. 16인치 알로이 휠부터 18인치 휠까지 있는데, 휠 모양은 무난합니다. 16인치 휠도 디자인 자체는 나쁘지 않네요.

오늘은 2022 티볼리 R-PLUS 모델의 가격과 옵션, 제원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쌍용자동차가 어서 빨리 좋은 주인과 만나 티볼리를 처음 출시할 때처럼 자동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