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저버 코인(OBSR) 시세 및 전망 (알트코인 기술적 분석, 예상)

2021. 3. 10. 13:47투자

반응형

옵저버 코인은 기상자료(혹은 기상 관측자료) 거래 플랫폼을 활성화시키고 그에 대한 보상이 주목적인 코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상 자료에 대한 금전적 가치는 금액으로 환산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기상 자료 그 자체에 대한 의문은 전혀 없는데, 문제는 오늘의 주인공 '옵저버 코인'이 실제로 기상 관련 업무에 활용될 수 있을지, 혹은 민간 분야에서라도 옵저버 코인을 통한 어떤 기획이 발생할 수 있을지가 문제입니다.

물론, 그렇게 활용이 된다고 하더라도 옵저버 코인 자체의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가도 문제이구요.

옵저버 코인 월봉 차트

요즘 코인 시장이 미래의 활용도나 가능성이 재료가 되어서 시세가 분출된다기보다는, 유동성에 의해 시세가 분출되고 나면 그 이후에 해석이 따라붙는 식입니다. 특히나 옵저버 코인 같은 경우 '기상 정보, 기상 데이터'의 활용이라는 같다 붙이기 좋은 재료를 가지고 있죠. 

업비트 거래소에서 옵저버 코인이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2020년 12월에 원화 거래가 시작되었고, 최저가가 3.33원 수준, 최고가는 2021년 03월에 19.7원 이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16.1원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옵저버 코인 주봉 차트

주봉 차트도 유의미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어쨌거나 볼린저 밴드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고가의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일시적으로 조정받는 그림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RSI 보조지표 수치는 70 수준으로 과매수 구간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워낙 단기에 급등한 터라 밴드 상단 선인 13.6원 수준까지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옵져버 코인 일봉 차트

일봉 그래프도 마찬가지입니다. 밴드 중심선이 상방을 가리키고 가격도 조정은 발생하지만 우상향하고 있다고 보는 게 맞겠습니다. 다만, 주봉과 마찬가지로 단기 급등에 따라 밴드 하단인 13.67원 수준으로 조정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RSI지수도 81 수준으로 과매수 구간인 건 맞지만, 과매수 구간에 오랜 기간 머물지 않아 조정 후에도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당연히, 옵져버 코인이 미래 가치가 있다거나 강한 호재가 있다거나 그런 건 현재 시점에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제일 큰 호재라면 당연히 '싼' 토큰 이라는 거죠. 시총이 300억 수준이니 큰 손들 몇 분만 들어오면 시세를 끌어올리기 좋은 토큰이죠.

 

기술적으로는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다만, 동전 토큰의 경우 급등락이 워낙 심해서 안전벨트 단단히 매고 투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로 인한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최종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뜻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하는 투자 생활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