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095610) 시세 및 전망 (TES 주식 기술적 분석, 주가 예상)

2021. 3. 8. 16:41투자

반응형

반도체 호황에 대한 기사가 많이 뜹니다. 초호황을 얘기하는 '슈퍼사이클'에 대한 언급도 곧잘 눈에 띕니다.

주식투자를 예전부터 해오시던 분들이라면 삼성전자가 현재가에서 2배 수준인 16만원을 간다... 이런 건 참 쉽게 받아들이기 힘들 겁니다. 250만원에서 액면분할 한 걸 이미 알고 있는데, 삼성전자가 16만원 수준이면 과거 주가로 거의 800만원에 육박한다는 이야긴데, 당연히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당연히, '슈퍼'사이클이면 내 계좌도 '슈퍼' 이익이 되어야 하는데, 이미 알려진 재료로 '슈퍼' 이익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당연히 어렵습니다. 그래도, 꺼진 불도 다시 보자는 심정으로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을 찾아보면, 오늘의 주인공 '테스'가 보입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테스 (테스 홈페이지 캡쳐)

반도체 관련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는 종목 '테스' 입니다. 반도체를 만드는 기계(장비)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반도체가 호황이라면 반도체 회사에서는 생산량을 늘리려 할 테고, 증산에는 필연적으로 장비가 필요하고 장비에 대한 유지보수도 필요합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같은 경우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재료가 일부 반영이 되었다면, 테스는 아직도 여력이 조금 있어 보입니다.

테스 년봉 차트

2008년 상장 첫 해에 가격 조정이 크게 이뤄졌고, 2009년 부터는 우상향 흐름이 이어지다가 2017년 43,700원으로 고점을 찍고 2018년에는 큰 폭으로 조정이 일어났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우상향이라고 보는 게 맞겠습니다.

테스 월봉 차트

월봉 상 이평선도 정배열 모습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바닥을 만든 이후로 저점을 높혀 가면서 상승 모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테스 주봉 차트

주봉 상 흐름도 상방입니다. 하단에 양운이 얇게 깔리고, 기준선 위에 주가가 배열되면서 이평선의 정배열 패턴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양운의 기울기가 너무 완만해서 일부 조정의 위험은 있습니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상방 추세를 이어갈 확률이 있어 보입니다.

테스 일봉차트

일봉에서도 정배열입니다. 재밌는 건 최근들어 하락할 때마다 위 이미지상 초록색 선인 60일선을 맞고 계속 상방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주가가 조정된다면 60일 선과 만나는 3만원 언저리에서 다시 주가가 되반등할 확률도 있어 보입니다.

장기 투자자라면 지금부터 매집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고, 보수적인 투자자라면 주가가 3만원 정도까지 조정이 일어날 경우 그때 매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스 증권사 컨센서스

시총이 큰 종목은 아니라 증권사 리포트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근 리포트가 있습니다. 21년 2월 26일에 키움증권에서는 43,000원을 적정주가로 보고 있다는 리포트가 나왔고, 최고가는 유안타 증권에서 49,000원으로 제시했는데 이건 1월 25일 리포트 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21년 02월 08일에 33,000원을 적정주가로 제시했는데, 현재 주가가 32,000원 수준이라 거의 현재 주가를 적정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 하반기까지 주가가 7만원 선을 돌파하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정배열이 일어나고 주가가 슬금슬금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터라 월봉상 정배열이 가리키는 7만원 수준이 기술적 상승 포인트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주가가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7만원을 넘는다면 이익실현하시고, 그때 시점에서 새로운 종목을 발굴하거나 다시 차트를 분석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최종 투자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성공하는 투자 생활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