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PCI) 시세 및 전망 (다날페이 출시, 코인 결제 시스템 예상)

2021. 2. 17. 15:15투자

반응형

페이코인 출시 (다날 홈페이지)

난리 났네 난리 났어! 페이코인 없는 사람 서러버서 살겠나?!

결제시스템 전문 브랜드인 '다날'과 '코인'이 만나니 정말로 난리 아닌 난리가 났습니다. 다날이 이 정도인데,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암호화폐 기반 페이 앱을 만들면 어떻게 될지 상상이 안 됩니다. (카카오에서 만든 클레이튼이라는 코인이 있긴 하지만 빗썸이나 업비트 같은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되지도 않았고, 또 클레이튼은 아직 어떻게 쓰일지 정보가 많지 않은 상황이죠)

페이코인 월봉

페이 코인이 워낙 급등하고 있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 순간에도 오르고 있어서 '이렇게 급등하는 코인을 포스팅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한데, 장기적인 전망은 차치하고 단기적으로는 코멘트를 하는 게 맞을 것 같아 몇 가지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월봉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페이코인은 '역사'라고 할만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자체가 그렇듯 사실 '역사'보다 쓰임새가 훨씬 더 중요하고 앞으로의 '가치'가 더 중요하죠.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 쇼핑을 해본 사람이라면 '다날'이라는 이름을 몇 번이고 만나봤을 텐데, 그런 '익숙한' 이름에서 코인 기반 '결제'앱을 출시했다고 하니, 실생활에서 코인의 사용이라는 '범용성에 대한 기대'로 다날페이의 기반이 되는 페이코인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주봉차트

사실, 근래의 암호화폐 상승은 한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세계적인 추세라 단기간에 버블이 빠지진 않겠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다만, 페이코인은 대한민국에 국한된 소스라고 보여 살짝 조심스러운 마음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거래가 일어나면 한국에서의 거래만으로 가격이 왜곡되지 않을텐데(물론, 한국에서의 거래량이 많기는 하지만) 페이코인 같은 경우 국내 투자자들끼리 제로섬 게임을 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아 고가에 물리는 분들은 단기간에 멘탈이 무너질 수도 있을 것 같아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페이코인 일봉

일단, 무한히 오르기만 하는 자산은 없습니다. 올라도 무조건 등락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섣불리 달리는 버스에 올라타지 마시고, 조정 시 매수하는 방향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에 700%대로 오르는 자산은 하루에 1/7토막이 날 수도 있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이 원금을 지키면서 투자하는 최소한의 마음가짐입니다.

미래의 가격은 예상할 수 없지만, 무조건 사고 싶으신 분들인데 물릴까봐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1,000 ~1,100원 대로 조정이 올 경우 추세를 확인하고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매수 추천에 대한 포스팅이 아닙니다. 이렇게 급등하는 코인들은 '로또'라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이미 로또 당첨번호가 다 까발려졌는데, 이번 주에 그 번호 다시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다만, 페이코인 자체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는 투자자라면 1천원 초반대로 조정이 올 때 그때 매수하시라고 조언드리는 겁니다.

페이코인 앱 접속장애

아무래도 워낙 핫하다 보니 페이코인앱 접속장애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참에 제대로 광고효과를 누려볼 수 있어서 페이코인이 널리 쓰이는 데는 오늘 2021년 2월 17일이 꽤 많은 공헌을 하는 날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는 한 번에 10배 먹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현재 투자금액이 10배가 난다고 우리 인생이 다이나믹하게 바뀔 일이 없거든요. 원금을 잃지 않으면서 꾸준히 수익을 내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는 어쩌면 평생 해야 할 숙제니까요.

 

모두들 성공하는 투자 생활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로 인한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신중한 투자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