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064550) 주식 시세 및 전망 (코스닥 바이오주, 코로나 관련주)
2021. 8. 18. 18:09ㆍ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보통 '바이오 주' 하면 신약 개발이나, 치료제 개발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 바이오주들이 로또처럼 신약이나 치료제를 개발하면 주가가 몇 십배씩 뛰게 되는 기대를 하고 투자를 하게 되죠.
오늘의 주인공 바이오니아는 코스닥의 대표적인 바이오 주 카테고리에 있긴 하지만 성격은 약간 다릅니다. 주로 진단 Kit이라든가 진단 사업 관련 장비, 시약 등이 더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신약개발도 하고는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관련 시약 및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며 매출액도 급증하고 (21년 1분기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295.7%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사실, 흑자전환한걸 좋다고 해야 할지 안 좋다고 해야 할지 고민이 좀 있습니다. 물론 돈 버는 거야 무조건 좋은 거겠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단기적 이슈로 돈 버는 거면 '이제 앞으로는 돈을 못 버나?'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거든요.
비슷한 예로 씨젠이 있습니다.
https://amag365.tistory.com/189
올 초 씨젠을 포스팅할 때도 (당시 종가 172,700원) 주가가 10만원 아래로 내려갈 수 있다고 봤던 것도, 코로나가 끝나면 이 매출은 없어질 매출이라 주가가 폭락할 수 있다고 본 거죠.
물론, 코로나가 끝날지 아니면 평생 코로나 검사하면서 살아야할지 알 수는 없겠습니다만, 어쨌거나 코로나가 종식될만한 낌새가 보이면 현재 바이오니아 주가는 급격히 조정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바이오 벤처 1호'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바이오니아는 1992년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주가는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긴 침체기를 지나고 코로나로 폭발하고 있습니다.
2010년대 들어 횡보하던 주가는 2020년부터 급등하기 시작하고, 특히나 21년 7, 8월은 각각 71%, 40%가량 급등하면서 주가가 한 껏 올라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봉도 그림 자체는 굉장히 예쁩니다만 RSI가 과매수 구간에 들어가 있습니다. 독사과입니다.
일봉도 멋진 정배열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과매수 구간인건 어쩔 수 없습니다.
코스닥 종목이다 보니 컨센서스는 없고, 흑자전환이라고 적힌 글씨가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제 기준상 이런 주식은 들어가면 안 됩니다. 호재가 기간 한정으로 보이고, 추가 상승의 여력이 있지만 폭락의 여지도 분명히 있는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바이오니아가 조정을 받는다면 작년 고가 수준인 35,000원 수준까지 21년 내에 조정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가 장기화 고착화되고, 진단 키트 이외의 사업에서 별도의 실적이 발생한다면 그때는 주가가 예상과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지만, 가정하고 뛰어드는 건 너무 위험한 일입니다. 제 포스팅을 몇 개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철저히 원금보전이 1순위 원칙입니다. 원금이 털리는 순간 멘탈도 같이 털리거든요.
오늘 주인공인 바이오니아는 매수세도 많고 관심도 많은 종목인데, 위험도도 높아 보이는 종목이라 포스팅해 봤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해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최종 투자 결정은 본인 판단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